뉴스,보도자료

제목 ‘놀면 뭐하니?’ 대놓고 PPL에도 호평일색 왜? [TV와치]

 

 

'놀면 뭐하니?'가 대놓고 PPL(간접 광고)을 했는데도 호평을 받고 있다.

 

 

4월 17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이 남성보컬그룹 MSG 멤버를 뽑는 오디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유재석은 본격적인 오디션에 앞서 "오디션 보실 분들 오기 전에 식사나 하자.

일단 배를 먼저 채우자"며 PPL 먹방을 시작했다.

흰쌀밥, 김치, 김부각, 누룽지를 먹은 유재석은 마무리로 사이다까지 마시며 식사를 마쳤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로고가 클로즈업 되며 PPL 효과를 제대로 누렸다.

 

 


 

 

보통 예능이나 드라마에서 적극적으로 PPL을 하면 시청자들은 눈살을 찌푸리곤 한다.

뜬금없는 PPL이 전체적인 맥락을 망친다는 것.

 

 

그러나 '놀면 뭐하니?' 속 PPL은 오히려 시청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최근 중국 누리꾼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문화계 동북공정을 시원하게 지적한 '사이다 장면'이라는 평가 때문이다.

 

동북공정(東北工程)은 중국 국경 안에서 전개된 모든 역사를

중국 역사로 만들기 위해 중국 정부가 2002년부터 추진한 역사 왜곡 연구 사업이다.

유적지나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펼쳐지던 동북공정은 최근 들어 김치, 한복, 설날 등으로 번져가고 있다.

 

일부 중국 누리꾼들은 김치, 한복, 설날이 각각 중국의 파오차이, 한푸, 춘절과 같은 것이거나 베낀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때문에 설날 기념 테마 스킨을 내놨던 국내 게임 업체가 중국 소비자로부터 비난받거나

한복을 입은 애먼 우리나라 연예인들이 중국 팬들의 타깃이 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러한 동북공정 논란은 무분별한 중국 제품 PPL로 더욱 불씨를 키웠다.

역사 왜곡 논란으로 방송 2회 만에 폐지된 SBS '조선구마사'는

중국풍 소품과 음식 등을 사용해 비판을 받았다.

tvN '빈센조'는 중국 제품 비빔밥을 먹는 기이한 장면으로

주연 배우 송중기 이미지까지 타격을 입는 후폭풍을 맞았다.

 

.

.

.

(중략)

.

.

.

 

 

 

출처 : 뉴스엔미디어

https://www.newsen.com/news_view.php?uid=202104190751010810

 

 

 

출처
작성일자 2021-04-30

  • 회사명 (주)아이브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박은실대표번호02-2203-8500팩스02-2203-8600이메일주소 ivecom2@naver.com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49길 13, 3층(예진빌딩)영문 주소 3F, YEJIN Building. 13, Nonhyeon-ro 149-gil, Gangnam-gu, Seoul, Korea 사업자등록번호 230-81-04659
  • ⓒ ivec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