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보도자료

제목 나도 몰래 흥얼대는 CM송, 라디오 광고효과 최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코바코)는 지난달 중소기업 광고마케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특화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상대적으로 데이터가 부족한 라디오 청취자의 청취 행태와

광고 관련 인식을 파악하여 중소기업 광고주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청취자의 절반 이상이 ‘기억에 남는 라디오 광고 유형’으로 ‘CM송’을 꼽았다. 








청취자들이 가장 호감을 갖는 CM송의 형태는 ‘후크송(짧은 후렴구, 반복되는 가사)’으로
응답률 55.6%에 달했다.
다음으로 ‘귀에 익은 멜로디(기존에 있던 노래 개사)’ 51.2%, ‘경쾌한 멜로디’ 49.4%,
‘재미있는 가사’ 43.3%의 응답이 뒤를 이었다. 




라디오 광고에 대한 인식으로는, 78.9%가 ‘라디오 광고에서 들어본 브랜드는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답했고,
‘라디오 광고 CM송을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된다’는 답은 75.8%에 달했다.
평소 라디오를 청취하는 소비자의 라디오 광고에 대한 인식은 매우 긍정적인 편인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작성일자 2022-06-13

  • 회사명 (주)아이브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박은실대표번호02-2203-8500팩스02-2203-8600이메일주소 ivecom2@naver.com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49길 13, 3층(예진빌딩)영문 주소 3F, YEJIN Building. 13, Nonhyeon-ro 149-gil, Gangnam-gu, Seoul, Korea 사업자등록번호 230-81-04659
  • ⓒ ivec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