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보도자료

제목 TV보다 SNS 광고시장이 더 커졌다…글로벌 액수 올해 처음 역전

 

 

 

코로나 영향에 TV·라디오 광고비 폭락…디지털은 작년과 비슷
페이스북, 마케팅 트렌드 공유…"사회적 가치 담는 전략이 주효"

 

 

 

국내외 대형 온라인 플랫폼 (PG)

 

국내외 대형 온라인 플랫폼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하면서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 광고비가 전통 매체 광고비를 추월한다는 예측이 나왔다.

 

25일 페이스북에 따르면,

올해 총 5천300억달러(약 600조원)에 달하는 전 세계 광고 비용 중

절반이 넘는 52%가 디지털 마케팅에 사용될 전망이다.

 

 

[페이스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고비 변화를 매체별로 보면, TV·라디오·잡지 등 전통 매체에 쓰인 광고비는 2019년에도 전년 대비 줄었는데

올해 더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다.

 

TV 광고비는 2019년에 전년 대비 2% 감소했는데 올해는 전년 대비 15.4% 줄어들 전망이고,

라디오 광고비는 지난해 1% 줄었는데 올해는 18% 줄어들 전망이다.

 

반면 소셜미디어(SNS)·포털 등 디지털 매체에 쓰인 광고비는 코로나19 사태에도 전통 매체에 비해 큰 타격을 받지 않았다.

 

지난해 18% 증가율을 보여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였고, 올해도 전년 대비 1.4%밖에 감소하지 않았다.

 

 

 

페이스북 이커머스 클라이언트 파트너 강범석 팀장이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FMS) 2020'에서 '뉴노멀 시대 크로스보더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끄는 법' 주제로 강연하는 모습 [페이스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페이스북 이커머스 클라이언트 파트너 강범석 팀장이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FMS) 2020'에서

'뉴노멀 시대 크로스보더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끄는 법' 주제로 강연하는 모습

[페이스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페이스북 이커머스 클라이언트 파트너 강범석 팀장은

이달 21일 열린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FMS) 2020'에서 이런 내용을 발표했다.

 

강 팀장은 "올해는 디지털 마케팅비가 오프라인 전체 마케팅비를 추월하는 첫해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바이러스가 가져온 '뉴노멀'(새로운 표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올해 글로벌 GDP는 7.7% 하락이 예상되지만, 온라인 비즈니스는 18% 성장 전망"이라며

"소비자가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국경·지역의 한계를 넘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비즈니스'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했다.

 

.

.

.

(중략)

.

.

.

 

 

 

출처 :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01024037300017?input=1195m

 

 

출처
작성일자 2020-11-26

  • 회사명 (주)아이브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박은실대표번호02-2203-8500팩스02-2203-8600이메일주소 ivecom2@naver.com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49길 13, 3층(예진빌딩)영문 주소 3F, YEJIN Building. 13, Nonhyeon-ro 149-gil, Gangnam-gu, Seoul, Korea 사업자등록번호 230-81-04659
  • ⓒ ivec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