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보도자료

제목 리얼버라이어티 시청자 46% "PPL 관심있게 본다"

 

 




 

KOBACO MCR 조사 분석… 세대별 PPL 수용도 조사


 

 

리얼 버라이어티를 즐겨 시청하는 소비자의 46%가 예능 PPL(간접광고)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10대와 20대의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KOBACO 통계시스템'의 소비자행태조사(MCR) 데이터 분석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PPL 관심품목은 연령대별로 조금씩 달랐는데, 10대는 휴대폰, 20대는 의류, 30-50대는 자동차,

60대는 생활가전 PPL에 비교적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의류의 경우 전 연령대에 걸쳐 관심도 2위 안에 들었다.


 

20-30대 응답자 가운데 38%는 PPL로 알게 된 제품의 정보를 추가 탐색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28%는 구입 및 이용 경험도 있다고 응답했다.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수치는 낮아졌는데, 장년층은 청년층에 비해 모바일 이용률이 낮아 정보탐색이 제한적이라는 점,

자동차 등 고가품목 PPL에 관심이 커 실 구매로 연결되기가 쉽지 않은 탓인 것으로 분석됐다.
.

.

.

(중략)

.

.

.

 


 

출처 : 노컷뉴스

https://www.nocutnews.co.kr/news/5200278


 

 

출처
작성일자 2019-08-28

  • 회사명 (주)아이브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박은실대표번호02-2203-8500팩스02-2203-8600이메일주소 ivecom2@naver.com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49길 13, 3층(예진빌딩)영문 주소 3F, YEJIN Building. 13, Nonhyeon-ro 149-gil, Gangnam-gu, Seoul, Korea 사업자등록번호 230-81-04659
  • ⓒ ivecom.co.kr